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당신은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은가?

by 대화방 2023. 6. 11.
728x90
반응형

728x90

당신은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은가?

하이 빅스비 컴퓨터에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첨삭하면 그만큼 합니다. 하지만 인간의 머릿속에 기억되어 있는 내용을 바꾸겠다고, 그 일은잃는 게 좋다. 일단 마음이 정해지고 나면 영혼까지는 아니더라도 바뀌는 일은 거의 없다.

마케팅에서 가장 단순하고도 가장 낭비적인 일은 사람의 마음을 바꿔보는 노릇이다.

한 인간의 정신 속에서 거의 순식간이라고 할 만큼 재빨리 제대로 모양을 갖춘 의견이 나타나는 신비로운 현상이 바로 이 사실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어느 날까지도 당신은 그 사람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다음날 그 사람이 유명인사가 되었다. 하룻밤 자고 나니 유명해졌다는 결코 이것은 신비한 현상이 아니다.

만일 다른 사람에게 기쁜 인상을 심어주고 싶다면 그 사람의 마음으로 서서히 다가가 오랜 기간에 걸쳐 당신에 대한 호감이 생기도록 해서는 안된다.

인간의 마음은 그런 식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돌풍처럼 몰아닥쳐 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당신이 서서히 다가서는 대신 돌풍처럼 몰아닥쳐야 하는 이유는 인간은 마음을 바꾸고 싶어 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들은 일단 당신을 이런 사람이라고 인식하게 되면 그것으로 끝이다. 그들은 당신이 이러이러한 불우의 인간이라고 불러야 해서 기억 속에 저장해 버린다. 당신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들어있는 것과 다른 사람이 되려야 될 수가 없다.

마케팅의 신비 가운데 하나는 돈의 역할이다. 어느 날에는 기껏 몇 푼의 돈이 엄청난 기적을 불러올 수 있다. 그런데 다음 날은 수백만 달러를 들여도 회사가 무너지는 것을 막을 도리가 없다. 마음을 터놓고 함께 일할 경우에는 적은 돈을 또 오래 지탱할 수 있다.

애플은 나이크 마큘라가 투자한 9만 1 천 달러를 갖고 컴퓨터 시장이 뛰어들었다. 잠재고객의 기억 속에 파고들어 애플이 지니고 있었던 문제점을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 덕분에 해소되었다. 반면 애플의 경쟁자들은 기억하기 어렵고 복잡한 이름을 갖고 있었다.

초기에 5개의 컵 무 퍼스널 컴퓨터 회사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 있었다.

애플
코모토 펫 임사 1 테오 8800
그리고 래디어 CFPRS80

어느 이름이 가장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운지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2023.09.28 - [유익한 정보] - 물질만능주의: 현대 세계를 이해하는 철학적 관점

2023.09.28 - [유익한 정보] - "금융의 본질: 우리 경제와 일상생활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

 

"금융의 본질: 우리 경제와 일상생활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

"금융의 본질: 우리 경제와 일상생활을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 금융은 우리 일상생활과 경제 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으로, 금융은 돈과 자금의 관리, 투자, 자금 조달, 리스크 관리 및 금융 시장으

ksmy5689.tistory.com

2023.09.25 - [좋은글] - "감정의 화려한 조각들: 우리 내면의 다양한 향기"

 

"감정의 화려한 조각들: 우리 내면의 다양한 향기"

"감정의 화려한 조각들: 우리 내면의 다양한 향기" 언제나 우리 주변에는 감정의 화려한 조각들이 존재합니다. 감정은 우리 삶의 화면을 다채롭게 칠하며, 가장 인간다운 측면 중 하나입니다. 감

ksmy568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