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컴퓨터에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은가?

by 대화방 2023. 6. 11.
728x90
반응형

컴퓨터에 입력된 내용을 바꾸고 싶은가?

 

그렇다면 지금 입력되어 있는 내용을 첨삭하면 그만이다.

하지만 인간의 머릿속에 기억되어 있는 내용을 바꾸겠다고?

그 일은 잊는 게 좋다.

728x90


일단 마음의 정해지고 나면 영혼까지는 아니더라도 바뀌는 일은 거의 없다.

마케팅에서 가장 단순하고도 가장 낭비적인 일은 사람의 마음을 바꿔보는 노력이다.

한 인간의 정신 속에서 거의 순식간이라고 할 만큼 재빨리, 제대로 모양을 갖춘 의견이 나타나는 신비로운 현상이 바로 이 사실을 잘 설명해주고 있다.

 

편안한 대화의 원칙

편안한 대화의 원칙 편안한 대화는 상호 존중과 이해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편안한 대화를 나누는 방법을 더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적극적으로 듣기 편안한 대화의 핵심

ksmy5689.tistory.com


어느 날까지도 당신은 그 사람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다음 날 그 사람이 유명 인사가 되었다.

"하룻밤 자고 나니 유명해졌다"는 결코 이것은 진기한 현상이 아니다.

만일 다른 사람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고 싶다면, 그 사람의 마음으로 서서히 다가가 오랜  기간에 걸쳐 당신에 대한 호감이 생기도록 해서는 안된다.

 

"감정의 미로: 시기와 질투의 고요한 여정"

"감정의 미로: 시기와 질투의 고요한 여정" 언제나 우리의 마음 깊숙이 숨겨져 있는 두 감정, 시기와 질투. 이들은 언제, 어디서나 나타날 수 있으며 때로는 우리를 속죄하고, 때로는 우리를 인내

ksmy5689.tistory.com


인간의 마음은 그런 식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돌풍처럼 몰아닥쳐 그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

당신이 서서히 다가서는 대신 돌풍처럼 몰아닥쳐야 하는 이유는,

인간은 마음을 바꾸고 싶어 하기 않기 때문이다.

그들이 일단 당신은 이런 사람이라고 인식하게 되면 그것으로 끝이다.

그들은 당신이 이러이러한 부류의 인간이라고 분류해서 기업 속에 저장해 버린다.

당신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들어있는 것과 다른 사람이 되려야 될 수가 없다.

마케팅의 신비 가운데 하나는 돈의 역할이다.

어느 날에는 기껏 몇 푼의 돈이 엄청난 기적을 불러올 수 있다.

그런데 다음 날은 수백만 달러를 들여도 회사가 무너지는 것을 막을 도리가 없다.

마음을 터놓고 함께 일할 경우에는 적은 돈으로도 오래 지탱할 수 있다.

애플은 마이크 마쿨라가 투자한 9만 1천 달러를 갖고 컴퓨터 시장이 뛰어들었다.

 

상대방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상대방의 마음을 더 잘 이해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 1. 비언어적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기 눈동자와 시선: 상대방의 눈동자와 시선은 그들의 관심사와 감정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무엇을 보고

ksmy5689.tistory.com


잠재 고객의 기억 속에 파고드는 일 해서 애플이 지니고 있었던 문제점은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운 이름 덕분에 해소되었다.

반면, 애플의 경쟁자들 기억하기 어렵고 복잡한 이름을 갖고 있었다.

초기에 다섯 개의 퍼스널 컴퓨터 회사가 출발선에 나란히 서 있었다.

애플 투, 코모도  펫,  임사이.. 그리고 래디어 새크, TRS-80.

어느 이름이 가장 단순하고 기억하기 쉬운지 스스로에게 물어봐라.


마케팅 불변의 법칙/알 리스. 잭 트라우트/박길부 옮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