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

버스에서 와이파이(WiFi)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

by 대화방 2023. 7. 6.
728x90
반응형

 

달리는 버스에서도 와이파이 공짜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어요.

 

 

출퇴근 길에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거나 영상 등을 많이 보죠. 

 

그러다 보니 데이터 소비량이 많았어요.

 

월초에는 문제가 없는데 매월 말일쯤 되면 데이터가 모자라서 보고 싶고 

 

또 꼭 봐야 할 강의 등을 못 보았죠.

 

그러다 보니 퇴근 후에 집에서 몰아서 보게 되어서 많이 불편했어요.

 

그런데 어제 아침은  출근길에  버스에서 우연히 와이파이 무료로 볼 수 있다는 문구를 보았어요.

 

세상에나~

 

그동안은 버스를 올라타자마자 의자에 앉아서 즉시 스마트폰만 만지작 거리느냐 주위를 둘러보지 못했거든요.

 

 

 어제 아침은 출근길에 스마트폰 영상이 갑자기 안 되다더라고요.

 

그러는 바람에 할 수 없이 주위를 살피게 되었죠.

 

 

그 순간에

 

버스 공공와이파이 무료로 이용하세요!

 

라는 문구를 발견하게 되었죠.

 

얼마나 반갑던지.......,

 

즉시 실행해 보았죠.

 

 

서울시 제공

 

 

이용방법은 간단했어요.

 

 집에서 와이파이 연결하는 것처럼 와이파이 메뉴에서

 

퍼블릭 와이파이 프리(Public WiFi Free)를 눌러주면 바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었어요.

 

 

퍼블릭 와이파이 시큐어(Public WiFi Secure)로 접속할 경우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뜬다면 

 

ID/PW 모두"Wlfi" 입력해 주시면 되더라고요.

 

 

 

잠시 스마트폰을 접고 주위를 둘러보다가...

 

이렇게 유익한 정보를 발견하게 되다니...

 

그동안 데이터 부족으로 요금을 더 올려야 하나 고민이 많았거든요.

 

한방에 고민이 해결되어서 너무나 기쁜 마음으로 출근을 하였답니다~~.

 

 

728x90
반응형